최연제 선우용녀 딸, 재혼 남편, 아들, 현재 직업

 

오늘(8월 6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 선우용여의 딸이자 가수로 활동했던 최연제의 미국 생활이 공개가 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최연제는 누구? >


 

최연제는 배우 선우용녀의 딸이자 1990년대 한국에서 가수로 활동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본명은 김연제라고 합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최연제 재혼 남편, 아들, 직업 >


 

< 최연제 선우용녀 딸, 중학교 시절 미국으로 이민 >

 

최연제는 1970년에 한국에서 태어나서 현재 만 49세인데요, 1983년 최연제가 중학교 시절에 가족들이 LA로 이민을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미국에서 성장, 진학, 모델활동 >

 

어려서부터 워낙 공부도 잘하고 비버리힐스 고등학교를 다니며 치어리더 주장으로도 활동하며 끼를 펼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파슨스디자인 스쿨에 입학했지만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의대로 방향을 돌려 산타모니카 칼리지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후 그녀의 끼를 알아본 모델에이젼시와 계약을 맺게 되어 1989년부터는 약 2년간 모델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로서는 유일한 동양인 모델로 다양한 광고와 패션쇼에서 존재감을 알리며 유명한 모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 최연제 선우용녀 딸, 한국에 들어와 가수 데뷔 >


어느날 홀로 한국으로 들어가 있었던 엄마(선우용녀)가 보고싶어 최연제는 갑작스럽게 LA생활을 뒤로 한채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고, 엄마인 선우용녀를 만나 엄마를 도울 수 있을 방법을 생각하다가 결국 가수로 데뷔를 하기로 마음을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1993년 영화 OST로 데뷔를 하게 되었고, 해외파 미녀 스타라는 수식어로 많은 사랑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연예계 생활이 그녀에게는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았다고 합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가수 은퇴 후 결혼, 파경 >


가요차트 1위를 지켜오며 정상의 길만 걷는듯 보였던 최연제는 돌연 은퇴를 하고 미국 시애틀에서 한인 2세와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결혼 생활 2년만에 이혼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었습니다.

 

최연제가 가수 생활을 은퇴한 이유에 대해서는 소문으로는 기획사에 갈등이 있었다고 하는데, 정확한 이유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미국인 케빈고든과 재혼 >


그리고 이후 최연제는 2003년 미국인 케빈고든과 다시 결혼을 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었는데요, 두 사람은 인천공항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었는데요, 최연제를 본 남편 케빈고든은 첫 눈에 최연제에게 반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처음에 말을 걸지 못해서 후회를 하고 있었는데, 우연치 않게 같은 비행기 안에서 최연제를 보게되었고 결국 손편지를 건내줘서 연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남편의 계속되는 구애와 정성스럽게 접은 종이학 101마리 선물로 최연제는 그의 마음을 받아주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외국인과의 결혼을 반대하는 아버지였다고 하네요.

 

 

 


그때 당시에는 국제결혼이 흔하지 않던 시절이라 더욱 그랬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최연제는 20대에 일찌기 결혼을 했다가 이혼을 했었던 이력이 있었기에 케빈이 너무나 소중한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결국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남편인 케빈고든은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은행인 웰스파고 은행의 부사장이며 멋진 외모를 가졌습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11년만에 얻은 아들 >

 

결혼 후 최연제는 아이를 갖고 싶었지만 출산에는 이미 늦은 나이와 자궁내막증으로 유산과 인공수정도 실패를 했다고 하는데요, 포기할려는 찰나에 임신에 성공을 했다고 합니다. 결혼 11년 만에 얻게 된 아들이었는데요, 이름은 이튼 한국 이름은 유빈이라고 합니다.

 

 

 

 

 

 

 

< 최연제 선우용녀 딸, 한의학 공부, 이후 불임 전문 한의사로 활동 >


최연제는 취미로 수지침을 시작했다가 한의학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006년에는 본격적으로 산타모니카 한의학 대학원에 입학하여 박사학위를 취득을 했고,

 

 

 

 


본인이 겪었던 불임에 대한 경험들로 자부심을 가지고 실제 100쌍 이상의 불임부부들을 치료해 주었고, 지금은 불임 전문한의사로서 인정을 받으며 BEAM Wellness Clinic 이라는 불임 전문 클리닉을 운영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SBS 좋은 아침에서 최연제의 미국집이 공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한의사 직업때문인지 집에는 한약제가 곳곳에 있었습니다. 최연제는 원래 꿈도 의사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의대를 다녔지만 학비가 워낙 비싸서 학비를 벌기 위해서 가수활동을 했다고 어머니인 선우용녀가 말하기도 했습니다.

 

 

 

2021.03.10 - [인물 이슈] - 함소원 진화 결별설 및 이유 논란

 

함소원 진화 결별설 및 이유 논란

지난 24일 한 매체는 함소원과 진화의 결별설을 제기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함소원 진화 이혼설> 함소원 진화 부부의 한 측근은 "최근 함소원과 진화의 관계가 급속도로

romance.longlove1.kr

2021.06.01 - [인물 이슈] - 가수 조관우 이혼사유 및 가족관계 재조명

 

가수 조관우 이혼사유 및 가족관계 재조명

조관우 과거 이혼 아들 아버지 이번 시간에는 데뷔 이후 4회 연속 1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고를 올렸던 실력파 가수 조관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관우는 본명 조광호로 1965년 8

romance.longlove1.kr

2021.08.21 - [인물 이슈] - 배우 안연홍 남편 조정웅 이혼 사유 및 근황

 

배우 안연홍 남편 조정웅 이혼 사유 및 근황

안연홍이 최근 드라마 <수상한 장모>를 통하여 컴백을 앞두고 있습니다. 2016년 <내 마음의 꽃비> 이후 오랜만에 출연하는 작품인데요. 안연홍은 꽤 오래전부터 활동한 인물로 대중들에게 상당히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