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유리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성유리 집안 부모 과거 

-성유리 데뷔 활동(그룹 핑클 -> 배우)

-성유리 외모 성형전 사진

-성유리 연예인들의 이상형 1위, 과거 열애설

-성유리 결혼 남편 안성현 나이(차이) 직업

-성유리 남편 안성현 결혼 스토리 자녀 


-성유리(배우)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종교 학력 소속사

 

성유리는 1981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성유리 고향은 서독 바텐 뷔르템베르크 주 튀빙겐이며, 성유리 가족으로는 아버지 성종현과 어머니 서복 님, 오빠, 그리고 남편 안성현이 있습니다. 

 

 

성유리는 키 168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성유리 종교는 개신교(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알려져 있다)이며, 성유리 학력은 서울고명초등학교, 명일여자중학교, 광남고등학교,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유리의 현재 소속사는 더블에이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성유리(배우) 집안 부모 과거 

 

성유리는 독일 바텐 뷔르템베르크 튀빙겐에서 유학 중이었던 아버지 성종현과 유학생 간호사였던 어머니 서복임 사이에서 1남 1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후 4살 때 독일에서 가족들과 귀국, 서울시 강동구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성유리는 집안 식구들의 직업에 대해서는 매우 유명한데요, 아버지는 독일 튀빙겐대 박사 출신의 목사이자 장로회신학대학교 교수였고, 어머니는 독일에서 근무한 간호사 출신, 그리고 친오빠는 성균관대학교 의학과 출신의 삼성서울병원 부교수이고, 남편은 건국대학교 체육교육학과 출신의 프로골퍼라고 합니다. 현재는 골프 강사로,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도 맡았다고 합니다. 

 

 

성유리 아버지 성종현은 현재 교수직을 은퇴한 상태라고 하는데요, 외모는 조인성이 언급될 정도로 잘생긴 얼굴로 유명하답니다. 또한 성유리의 친오빠 성세인은 핑클 활동 당시에 의대생이었던 걸로 유명한데요,

 

 

서울대 의예과와 성균관대 의학대를 동시에 붙었는데, 당시 아버지가 교회 지인인 서울대 의대 교수이자 청와대 주치의였던 최규완(훗날 삼성서울병원 2대 원장이 됨)에게 삼성서울병원이 인수하기로 한 성대 의대 1기생으로 진학하는 것을 권유받게 되었고,

결국 성세인은 성대 의대로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세인은 프로필에 따르면 성대에서 의학과 학사, 석사, 박사 모두 클리어하고 현재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부교수로 역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유리(배우) 데뷔 활동(그룹 핑클 -> 배우)

 

성유리는 어릴 때부터 연예인이라기보다는 좀 특별한 삶을 살고 싶었다고 합니다. 이후 성유리는 광남고등학교 재학 시절 교내 사생대회에서 연예기획사 대성기획의 사장에게 길거리 캐스팅되어 오디션에서 SES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당시 대성기획(현 DSP 미디어)에서는 SES에 대항할 걸그룹을 급조하던 중이었고 여기에 성유리가 눈에 띄어서 급하게 발탁이 된 것이었는데요, 결국 그렇게 성유리는 1998년 5월 여성 아이돌 그룹 핑클의 멤버로 핑클 정규 1집 블루 레인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성유리는 데뷔할 때부터 다른 멤버보다 상대적으로 뛰어난 미모로 인기가 높은 핑클 비주얼 센터로 라이벌 그룹 SES의 유진과 함께 가요계의 국민 요정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요, 특히 10대~20대 남성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핑클은 4장의 정규 앨범, 2장의 스페셜 음반을 발매하며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는데요, 하지만 성유리는 노래에 대한 재능이 그저 그랬고, 또 별다른 연습생 생활동 거치지 않았기에 데뷔 초부터 가창력 논란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성유리 : "난 립싱크 가수였다. 당시 뭐 믿고 가수 됐냐는 말을 주위로부터 많이 들었다. 그리고 나 스스로도 해보겠다는 끼나 열정, 독기가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인지 자신감이 없었다. 스스로 연예인으로서의 재능이 없다고 생각해 많이 고민했다"

 

이후 핑클은 해체하지 않은 채 2002년부터 개인 활동을 시작하면서 성유리는 배우로서 활동에 주력,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 활동도 병행했고 2009년에는 이효리의 첫 단독 콘서트 천하무적 이효리에서 함께 무대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성유리는 연기력 역시 가창력 논란처럼 초반에는 엄청난 혹평을 받아 연예계 은퇴까지 고려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성유리는 2006년 눈의 여왕을 끝으로 약 1년 이상의 공백기를 갖게 되면서 발음 교정은 물론 연기 수업까지 철저하게 받고는 2008년 복귀작 쾌도 홍길동에서 나름 호평을 받기 시작합니다. 

 

 

 

 

 

성유리 : "나를 가장 힘들게 했던 것은 연기를 못한다고 비난하는 것이 아니었다. 제 딴에는 죽을 만큼 노력했는데, 대중들은 내가 노력조차 하지 않았다, 의지가 없어 보인다는 말을 들을 때였다. 악플을 보고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충격을 받았다. 지금도 교복 입은 여고생이 무섭다."

 

 

성유리 : "내가 어릴 때 사춘기를 무난하게 겪었는데, 연기수업을 위한 공백기 때 또 한 번 사춘기를 겪은 것 같다. 오춘기라고 해야 하나. 연예계 스케줄이 전혀 없이 1년 반이 지나니 내가 연기를 했는지, 핑클의 성유리였는지 다 잊게 되더라"

 

성유리 출연 작품으로는 2002년 SBS 드라마 나쁜 여자들을 시작으로, 이후 막상막하에서 군인 역할을 맡기도 했고, 2003년 SBS 드람 천년지애 여주인공으로 발탁된 이후 황태자의 첫사랑, 어느 멋진 날(2006), 눈의 여왕(2006), 쾌도 홍길동(2008), 로맨스 타운(2011), 신들의 만찬(2012), 출생의 비밀(2013), 몬스터(2016) 등에 출연했습니다.

 

 

성유리는 2006년 어느 멋진 날 미니시리즈 부문 연기상을 수상했으며, 눈의 여왕으로 인기상, 쾌도 홍길동으로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성유리는 이후 2012년 신들의 만찬으로 MBC 특별 기획 드라마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2013년 SBS 출생의 비밀 미니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성유리는 이외에도 2011년 SBS 힐링캠프에서 이경규, 김제동과 함께 할 새로운 MC로 발탁되었고, 2013년 SBS 연예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 2014년도에는 SBS 연예대상에 배성재 아나운서, 이경규와 함께 MC 석 시상자로 참석하여 프로듀서상 TV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성유리(배우) 외모 성형전 사진

 

성유리는 처음에 외모 때문에 큰 인기를 누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의외로 본인은 스스로의 외모애 대해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심지어 외모 때문에 콤플렉스가 많았다고 하네요.

 

 

성유리 : "나는 스스로를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각처럼 예쁜 컴퓨터 미인도 아니고... 그냥 어중간한 외모인 것 같다. 사실 어릴 때부터 외모에 콤플렉스가 많았다. 화면에 나오는 내가 너무 못생겨 보였다."

 

성유리 : "때때로 만두처럼 보이더라. 핑클 때 무대에서 뒤로 많이 빠졌던 게 카메라 원샷을 받는 게 너무 싫어서 그런 것이었다. 그런데 자꾸 그러다 보니 자신감도 부족해지고 화면 속의 내가 더 싫어지더라"

 

 

 

 

 

그리고 성유리 성형에 대한 논란이 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실제 성형수술을 했다는 근거는 없다고 하네요. 사실 성형전 사진이라고 돌아다니는 비교 사진을 보면 그냥 단순히 화장을 하고 안 하고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성유리(배우) 연예인들의 이상형 1위, 과거 열애설

 

성유리는 지난 2012년 MBC 섹션 TV 연예통신에서 남성 연예인들의 이상형 1위에 오르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했던 김건모의 어머니 이선미 씨는 항상 "성유리 같은 친구를 며느리 삼고 싶다"라고 공공연히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한 성유리는  과거 자신의 연애스타일에 대해 "나는 한 사람을 만나면 오래 만나는 스타일이어서 알려진 것처럼 그렇게 많은 연애를 하지는 않았다. 그래도 1명보다는 많다. 남자 친구로 연예인도 있고, 일반인도 사귄 적이 있었다."라고 말하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 성유리는 남자 아이돌과도 사귄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성유리는 윤계상과 2000년에 함께 찍은 사진이 유포되면서 큰 곤욕을 치르기도 했는데요, 누가 봐도 연인처럼 보이는 사진이었습니다. 사실 성유리와 윤계상은 1999년부터 열애설이 터졌고, 또 이후 2002년부터는 송승헌과 사귀기도 했다는 기사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이후 2003년 6월 결별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이후 성유리는 다시 윤계상과 재결합되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2005년 말에 헤어지게 되었다고 하네요. 성유리는 이후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나이가 들면서 이상형이 변해왔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는 "나이를 먹었기 때문에 눈이 많이 낮아졌다. 어른 같은 남자, 포근하게 감싸줄 수 있는 남자가 좋다"라고 자신의 이상형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래서일까 성유리는 이후 지금의 남편을 만나 결국 결혼까지 하게 되었네요.

 

 

 

 

-성유리(배우) 결혼 남편 안성현 나이(차이) 직업

 

성유리는 남편 안성현과 2017년 5월 15일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성유리와 남편 안성현 두 사람 나이 차이는 둘 다 1981년생인 41세로 동갑이라고 합니다. 성유리 남편 안성현은 프로골퍼 출신으로 건국대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2005년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에 입회한 베테랑이라고 합니다. 

 

 

성유리 남편 안성현은 2011년 SBS 골프아카데미 헤드프로로 같은 방송사 스포츠채널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2014년부터 우리나라 골프대표팀 상비군 코치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성유리(배우) 남편 안성현 결혼 스토리

 

성유리는 남편 안성현을 지인의 소개로 만나 지난 2014년 초부터 본격적으로 교제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열애 소식이 대중에 알려진 이후에도 두 사람의 결혼설이 몇 차례 나기도 했지만 두 사람은 여전히 조용히 만남을 이어갔습니다.

 

 

성유리는 지난 2015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여러 차례 결혼설이 나돌았음에도 결혼이 늦어지는 것이 작품에 대한 열정 때문이라고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성유리는 절친인 정려원에게 "너는 대표작도 있는데 나는 그게 애매하다. 항상 여우주연상을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라도 인정받을 때 하고 싶다. 만약 상을 받으면 이 상 주셔서 감사하고 저와 함께할 누구에게 이 상을 바친다 이런 소감 할 수 있을 정도의 위치가 될 때 결혼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결혼 기사가 난다"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성유리는 또 "너무 오래 일만 하다 보면 결혼 시기를 놓치고 후회하기도 하지 않냐. 타이밍 놓칠까 봐 고민되기는 한다. 이런 이야기들을 들을 나이가 됐다는 것이 신기하다. 나 혼자만 철이 없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성유리(배우) 남편 안성현 결혼식 자녀 

 

성유리와 남편 안성현 두 사람은 결국 열애 4년 만인 2017년 5월 15일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는데요, 두 사람은 조용했던 연애처럼 결혼식도 화려한 결혼식 대신 차분하고 소박한 예배를 선택, 멤버들은 초대하지 않은 채 직계 가족만 참석해 결혼식을 치렀다고 합니다. 

 

 

당시 소속사는 : 하늘이 맺어준 소중한 인연인 만큼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에게 집중하며, 조용히 보내고 싶다는 두 사람의 뜻에 따라 결혼 소식을 미리 알려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성유리는 힐링캠프에서 기부에 대한 평소의 생각을 밝힌 적이 있었는데요, 그는 "미래의 남편이 될 사람의 이름과 내 이름으로 기부를 한다면 남편에게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말대로 두 사람은 결혼예식비용을 전액 기부했다고 합니다. 

 

성유리는 남편 안성현과 사이에서 아직 자녀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08.25 - [인물 이슈] - 구혜선 안재현 과거 이혼 사유 및 각종 폭로

 

구혜선 안재현 과거 이혼 사유 및 각종 폭로

구혜선 안재현 이혼, 나이차이, 이혼 이유, 프로필 <구혜선 안재현 이혼 소식> -구혜선 안재현 이혼 소식 구혜선 SNS통해 폭로 오늘(8월 18일) 배우 구혜선이 안재현과 결혼 3년 만에 이혼 소식을

romance.longlove1.kr

2021.08.24 - [인물 이슈] - 선우용녀 딸 최연제 이혼 사유 및 재혼 남편

 

선우용녀 딸 최연제 이혼 사유 및 재혼 남편

최연제 선우용녀 딸, 재혼 남편, 아들, 현재 직업 오늘(8월 6일) 오후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에서 선우용여의 딸이자 가수로 활동했던 최

romance.longlove1.kr

2021.08.19 - [인물 이슈] - 김청 과거 결혼 및 이혼사유 재조명

 

김청 과거 결혼 및 이혼사유 재조명

김청은 현재도 여러 드라마를 통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김청은 과거 톱 청춘스타 출신으로 현재는 시어머니나 강한 역할로 많이 출

romance.longlove1.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