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_language = "ko"

 

 

영화배우 탤런트 이상윤 아버지 직업과 이상윤 집안 이야기, 그리고 이상윤 서울대 재학 시절의 일화들을 짚어봅니다.

 

# 목차

* 이상윤 아버지 직업

* 이상윤 서울대 시절

* 이상윤 연기 시작 계기

 

영화배우 겸 탤런트 이상윤은 1981년 8월 15일 서울에서 태어납니다(이상윤 고향 서울). 올해 36살이죠(이상윤 나이).

(이상윤 학력 학벌) 여의도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물리학과 학사

(원래 이상윤은 서울대 제적을 당했는데, 재입학을 한 다음에 2013년에 졸업을 함)(이상윤 고등학교 여의도고)

 

2007년 영화 색즉시공2로 연기자 생활을 시작했으며,

이후 영화 산타바바라, 날 보러와요 등과 드라마 에이시티, 미우나 고우나, 신의 저울, 제중원, 인생은 즐거워, 내 딸 서영이, 불의 여신 정이, 라이어 게임, 두번째 스무살, 공항가는 길등에 출연합니다.

 

google_language = "ko"

 

탤런트 이상윤 사진

* 이상윤 아버지 직업

 

사실 이상윤은 서울대 출신의 엄친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윤 아버지가 이원우(직업 - 건축설계사)인데, 건축계에서 유명한 사람입니다.(수입이 좋고, 이상윤 집안이 유복한 편임)

 

또한, 서울대 출신이기에 이상윤는 '남자 김태희'라고도 많이 불려졌죠.

이상윤: "김태희씨가 99학번으로 저보다 1년 선배다. 당시 남학생들 사이에서 예쁘다는 이야기가 많이 돌았다."

* 이상윤 서울대 시절

 

이상윤: "예전에 김태희씨가 졸업하기 직전에 멀리서 딱 한번 봤다. (연예인들이 타는) 밴이 왔고 어떤 분이 강의실에서 나와 타는 걸 봤는데, 바로 김태희씨였다. 사실 남학생들 사이에서는 ‘김태희씨가 어떤 수업을 많이 받는다’라는 소문도 많이 돌았다."

 

그러다가 2000년대 초반, 이상윤은 군대(여의도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함)에서 우연히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서 모델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상윤: "캐스팅 제안을 받고 CF를 찍을 때까지만 해도 부모님께서는 별로 반대하지 않으셨다. 사실 나조차도 내가 이런 선택(연기자의 길)을 할 것이라 상상도 못했다. 워낙 내 성격이 내성적이고 남들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이상윤: "내가 모델을 한다고 했을 때 오히려 부모님은 권장했었다. 내가 워낙에 낯을 가리던 성격이라 그런 활동을 하면 달라질 거라 여기셨던 것 같다. 그리고 아마 내가 잠깐 (모델 일을 하고) 그만 둘 거라고 생각하셨던 모양이다."

 

google_language = "ko"

 

이상윤: "하지만 광고 일을 하면서 쾌감을 느끼게 되었고, 어느 순간 즐기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었다."

. .* 이상윤 연기 시작 계기

 

이상윤: "어느 날 연기 수업에서 내가 소화할 수 없을 것 같던 대본을 받았다. 당시 같은 반 학생들이 내 연기에 집중해주는 느낌을 받았는데, 그 순간 과거에 어려운 물리나 수학 문제를 풀어냈을 때와 비슷한 즐거움을 느꼈다. 지금 생각해도 (연기자가 된 것은) 잘한 선택이다."

 

이상윤: "24, 25살 무렵에 연기자 일을 시작했다. 당시까지만 해도 남들 앞에서 나를 표현하는 것을 피했는데, 연기에서 오는 만족감과 재미가 공부에서 얻었던 만족감과 재미보다 더 컸다."

 

이상윤: "그런데 어머니는 찬성하셨지만, (모델 이후에 연기자가 되겠다는 것에 대하여) 아버지는 반대를 좀 하셨다. 전공인 물리학을 살려보라고 조언하셨는데, 아버지를 계속 설득한 끝에, 결국 허락을 받았다."

 

이렇게 이상윤은 배우로 데뷔하게 되는데, 사실 다른 사람들보다는 좀 늦은 편이었죠.

대학에 재학하다가, 군대에 갔고,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다가 모델로 캐스팅된 다음에 연기자로 데뷔했기 때문입니다.

 

영화배우 탤런트 이상윤 서울대 학벌들의 도움, 그리고 이상윤 남상미 결별이유가 무엇인지 짚어봅니다. 이상윤과 남상미의 상반된 태도, 그리고 이후의 삶이 무척 흥미롭네요.

 

 

# 목차

* 이상윤 서울대 학벌의 도움

* 이상윤 남상미 결별이유

* 이상윤의 고백

 

* 이상윤 서울대 학벌의 도움

 

이상윤은 대학에 재학하다가, 군대에 갔고,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다가 모델로 캐스팅된 다음에 연기자로 데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연기자가 된 다음에, 이상윤은 서울대 학벌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이상윤: "의외로 (연예계에) 서울대 출신 감독님들이 많다. 그 분들은 서울대생의 한계와 장점을 잘 아시는 것 같다. 서울대생은 뭐를 깨야하고, 또 뭐가 필요한지를 잘 아신다."

 

이상윤: "난 재밌게도 서울대 출신 감독님들과 작업을 많이 했다. 특히 김형식 감독님과 스타일이 잘 맞는다. 감독님께서 오랫동안 고민하시고 촬영을 준비하시는데, 난 오히려 편하다. 나 스스로에게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거니까."

 

이상윤: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의) 단점으로는, 모든 현상을 이성적으로 접근한다는 점이다. 연기는 감성적으로 접근해야하는데, 처음에는 그게 무척 어려웠다. 과거의 인터뷰 자료를 우연히 봤는데, 내가 물리적으로 대본을 이해한다고 말한 적이 있었다. 그걸 보고 웃었다. (서울대 출신의) 선배들이 이 기사를 보고 어떻게 생각하셨을지...(웃음)"

 

참고로, 이상윤의 전여자친구는 남상미입니다.

둘이 공개 연애를 하다가 결국 이별하게 되었죠.

 

google_language = "ko"

 

이상윤 남상미 사진

* 이상윤 남상미 결별이유

 

이상윤 남상미 결별이유는 이상윤의 입장, 그리고 남상미의 입장을 따로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남녀의 연애는 남녀 각자의 입장이 있기 때문이죠.

 

이상윤 남상미 공개 연애와 결별 간략 정리

- 2011년 6월 예능 프로그램 택시에서 이상윤과 남상미가 공개 연인임을 선언함

- 원래 두 사람은 2010년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에서 극중 연인관계로 만났고, 이것이 나중에 실제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됨

- 하지만 2013년 1월 둘의 결별 사실이 알려짐(실제로는 2012년 연말에 결별한 것으로 보임)

 

남상미 소속사: "보통 연인들이 서로의 성격이 맞지 않아서 헤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남상미와 이상윤 역시 그런 것 같다."

 

이상윤 소속사: "이상윤과 남상미 두 사람 사이에 불화나 특별한 일 때문에 이별한 것은 아니다. 오랜 연애 기간 끝에 자연스럽게 이별한 것 같다."

 

google_language = "ko"

 

. .* 이상윤의 고백

 

그런데 이상윤의 과거 연애 고백들을 살펴보면, 재미있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윤: "연애할 때 힘들다(웃음). 내가 중학교는 남녀공학을 나오기는 했지만, 반은 남자와 여자가 각각 분리되어 있었다. 그리고 고등학교는 남고였기에, 여자들과의 대화가 그리 능숙하지 못하다."

 

이상윤: "학창시절에 인기도 없었다. 주위에 형들이나 남동생들, 동기 남자 친구들로부터는 인기가 많았는 것 같은데, 여자들에게는 인기가 없었다. 나 스스로 "왜 인기가 없을까" 고민을 해 본 적도 있었다."

 

이상윤: "(남자들과 함께) 술 마시고 운동하고 게임하고 그런 생활을 했기 때문에, 여자를 만날 기회가 많이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그런 사람들중에도 여자친구가 생기기도 했는데,  난 그런 게 없었다(웃음)."

 

이상윤: "소개팅 (단계에서는) 어느 정도 감정을 배제한 채 이야기를 하니까 오히려 낫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되고 난 뒤의 대화법은 완전히 다르게 된다. (남자친구로서의) 감정이 개입하면서 나오는 대화법이 너무 어렵다."

 

이상윤: "게다가 남자와 여자의 대화법이 서로 아주 다르기도 하고. 아마 연인과의 대화는, 영원히 좁혀지지 않을 부분인 것 같다."

 

이처럼 이상윤은 여자친구와의 대화를 어려워 합니다.

어릴 적에 여자를 많이 접해보지 못했기 때문이죠.

 

그런데 사실 이것은 피상적인 이유이고, 이상윤이 유이와 열애를 하게 된 이유를 살펴보면, 이상윤이 남상미와 결별한 진짜 이유가 나오게 되죠.  

 

google_language = "ko"

 

2020/05/02 - [연예계 핫이슈] - 배우 윤기원 황은정 부부. 5년만에 합의이혼

 

배우 윤기원 황은정 부부. 5년만에 합의이혼

google_language = "ko" 배우 윤기원과 황은정이 결혼 생활에 마침표를 맺는다고 합니다. 드라마로 인연을 맺어 결혼의 결실을 맺은 두 사람. 5년 만에 이혼 소식을 전하게 된 것인데요. 윤기원과 황은정은 2011..

5goo5goo.tistory.com

2020/05/02 - [연예계 핫이슈] - 배우 이경영 부인 임세미와 이혼사유

 

배우 이경영 부인 임세미와 이혼사유

google_language = "ko" 이경영 인생 이야기 배우 이경영의 미성년자 사건에 대하여 논란이 많네요.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 대중들의 분노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그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믿고 있는 사람들이 많..

5goo5goo.tistory.com

2020/05/02 - [연예계 핫이슈] - 이민기 과거 성폭행 사건 재조명

 

이민기 과거 성폭행 사건 재조명

google_language = "ko" 작년에 발생한 이민기 성추문? 성폭행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요? 현재 이민기 배우를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프로필에 Go_od MANAGEMENT 기획사 소속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 공식..

5goo5goo.tistory.com

google_language = "ko"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